-
무면허소음주운전(0.하나58%) 삼진아웃 집행유예 CASE 좋구만카테고리 없음 2020. 2. 21. 23:38
문제 다소움당쟈:인천 형사 전문 변호사 경인 법무 법인 이두희 김 이철우 변호사/강 현수 사무장 TEL:032-861-2202의 소음 주운 전이 위 험하다는 이유는 즉각 사건 발발 가능성 때문이라는 점은 어느 자신 알고 있었을 것입니다.경찰청 통계에 따르면 최신 통계 자료에 따르면 소음 주운 전을 한 사람이 교통 사고를 낸 경우 2001~2015년 기준 그 치사율은 각 혈중 알코올 농도 구간별로 모두 달라서 자신의 타자 신 쟈싱, 보통 3.7%가 넘는다고 한다.소음 주운 전 전과를 2회 보유하고 있었으나 다시 소음 주운 전을 벌금형에 약식 명령을 받아 그 벌금을 내지 않고 있어 다시 무면허 상태에서 소음 주운 전을 합니다.면, 법원 이자신 검찰은 이러한 피고인들을 선처해 주시겠습니까?인천형사전문변호사 경인법률사무소가 이 같은 피고인을 집행유예 판결로 끌어낸 소송수행 과정을 포스팅해 봤습니다.
의뢰인은 소음주 운전으로 면합격이 취소된 상태(소음주 운전 삼진아웃)에서 칭거들과 술을 마시고 운전하다 경찰에 단속됐습니다.당시, 의뢰인이 마신 술의 양은 소주 1병 반, 혈중 알코올 농도는 0.158%로 집행 유예 판결을 받았습니다.
>
검사는 위 판결에 불복하여 항소하였고, 의뢰인은 항소사유서를 받아 수소문 끝에 경인로펌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
의뢰인에게 선처를 받을 만한 강력한 양형 이유가 존재하고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1심에서 집행 유예 판결이 내려진 것이 이례적이었습니다.그래서 검사가 집행유예 판결에 불복해 실형 판결을 요구하는 항소를 한 겁니다.검찰은 의뢰인의 범죄 전력을 분석하고 통계 자료를 인용하는 등 매우 꼼꼼하고 치밀한 주장을 해 의뢰인이 저지른 범죄의 중대성을 부각시키는 주장을 했습니다.수사 기록을 점검한 결과, 의뢰인에는 sound 주운 전 전과 3회, 무면허 운전의 전과 1회를 보유하고 있으며, 과거 sound 주운 전의 전과에 의해서 납부해야 할 벌금을 납부하지 않은 상태에서 수배, 체포되고 노역장에 유치된 사실이 있었습니다
>
그러나 나쁠 게 없어 검찰의 항소 이유서에 따른 비약한 부분이 단 1개소 있었습니다.(이 포스팅으로는 밝힐 수 없으니 자세한 문의 바랍니다.) 경인로펌은 이 부분을 지적하며 검찰의 항소 이유를 반박하기로 하고, 그동안 인천형사전문변호사 경인로펌이 수행한 동종의 성공 사례를 제시하면서 이 문제의 경우 다시 원심의 판결(집행유예 선고)이 유지돼야 한다는 취지의 변론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경인법률사무소는 초심에서 하지 못한 의뢰인의 성장과정, sound 음주운전을 피하기 위한 노력 등 의뢰인에게 유리한 양형 이유를 모두 변론했습니다.그리고 이 문재와 비슷한 대표적인 사례(인천변호사 경인로펌에서 진행한 실제 사례)를 예로 들며, 이런 경우 집행유예 판결을 받았습니다.
>
>
>
>
인천지법은 경인법률사무소의 변론을 받아들여 과거 경인법률사무소가 했던 사례와 함께 집행유예를 선고한 원심형을 유지하라는 취지의 판결, 즉 검사 공소기각 판결을 내렸습니다.
>
동종의 전과가 많은 상황에서 실형이 선고될 여지도 있었지만, 이를 지켰기 때문에 항소는 기각되었습니다.다양한 문재처리 방법을 가진 인천형사전문변호사 경인로펌에 언제든지 문의하세요.